top of page
검색
  • wixwixzal

스페인 해안 범고래 특이한 행동

스페인 해안 근처 대서양 범고래 무리의 특이한 행동

스페인 해안 근처 대서양 범고래 무리에서 소형 선박과 어선을 들이받는 특이한 행동이 확대되고 있다. 적어도 20마리의 범고래가 노폐물로 가득 찬 인간의 선박을 "장난치듯" 밀치는 행동을 취하고 있는데, 이것은 더 나이가 든 성체의 행동을 모방한 결과라고 전문가들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돌고래
돌고래

이러한 행동은 2020년부터 시작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며, 범고래들이 이를 왜 하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나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복수 또는 기후 변화와 관련이 없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보이며, 다른 전문가들은 공격적인 목적이 아니라 장난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환경학자 르나우드 드 스테파니스 박사는 이것을 "게임"으로 설명하며 범고래들이 선박의 방향타를 노리는 행동으로 본다고 말합니다. 연구자들은 지느러미에 위성 위치 추적 장치를 부착한 개체들을 통해 이 범고래 무리 중 2마리의 범고래의 행동을 조사했습니다.

범고래는 과거에도 사회적인 동물로 알려져 있었으며, 해초를 가지고 논하거나 낚시 도구로 놀았던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선박 방향타를 놀이의 일환으로 보는 행동은 상대적으로 새로운 것으로 보입니다. 이 행동은 아직 이베리아반도 근처 무리에 국한되어 있으나 어린 범고래들이 성체 범고래의 행동을 모방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선원들이 이러한 행동을 관찰하고 지도에 표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정부는 선원들이 포르투갈과 스페인 해안, 지브롤터 해협에서 범고래를 마주하지 않도록 이들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박들이 범고래를 피하기 위한 조언은 복잡하며, 다양한 의견이 존재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선박들이 범고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엔진을 멈추는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범고래를 지루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즉, 방향타를 움직이지 말고 아무것도 던지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범고래와 선원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논쟁은 계속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해결될지에 대한 예측도 다양합니다. 이러한 사안은 환경, 경제 및 생태계에 대한 복잡한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범고래와 인간 사이의 관계를 새롭게 고민하게 만드는 주요 이슈 중 하나입니다.

조회수 18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